로고

다온테마
로그인 회원가입
  • 참여공간
  • 언론보도
  • 참여공간

    언론보도

    [보도자료] 경기도장애인가족지원센터, 가족한마음 대축제 성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51회   작성일Date 24-10-24 16:27

    본문

    경기도장애인가족지원센터, 가족한마음 대축제 성료:미디어이슈

     

    화면 캡처 2024-10-24 162801.png

     

    [미디어이슈=박종완 기자] 경기도장애인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23일 오전 11시 수원 만석공원 제2야외음악당에서 가족 간 건강한 생활과 화합을 다지는 ‘경기도가족한마음대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개최된 가족한마음대축제는 도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장으로 서로 간 소통을 넓히고 나아가 장애인가족의 사회 참여 확대와 사회통합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자녀 돌봄에 지친 부모들이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극복하며 세상에 나아가기 위해 창단한 성남시 발달장애인 부모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가족한마음대축제 행사를 축하해주기 위해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축사를 경기도청 장애인복지과 정유미 팀장이 대독하고 한국장애인부모회 고순선 회장의 격려사가 이어졌고, 장애인가족의 복지 증진을 위해 기여한 유공자 표창이 이루어졌다.  

     

    오전 기념식에 이어 오후에는 장애인가족들이 수원 만석거 둘레길을 함께 걷는 ‘한마음 걷기’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보고 걷고 느끼는 즐거움을 느끼며 가족의 소중함과 긍정적인 일상을 간직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한마음걷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발달장애 부모 조○○은 “이렇게 좋은 날 자녀와 함께 멋진 둘레길을 함께 걸을 수 있어 좋았고 친밀해지는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보고 즐기는 행사가 더 다채로워 모두가 함께 어울려 지낼 수 있는 따뜻한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또한 경기도장애인가족지원센터 김금남 센터장은 “이번 가족한마음대축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걸으며 자연스럽게 느끼는 즐거움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장애인과 가족들이 자신감을 갖고 지역사회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드는데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